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산도 순환버스 시내버스 시간표 마을버스 정류장

by 설이친구 2021. 8. 25.
728x90
SMALL

청산도 순환버스 시간표
시내버스 버스정류장

청산도 내에 자차를 갖고 가시는 분들이 많다. 그 이유는 콜택시 비용이 비싸고, 버스로는 청산도 북쪽으로 가지 않기에 걸어가야 된다.

 

 청산도 버스시간표
 버스정류장

 

 

먼저 코로나로 청산도 순환버스운영중지중이다. 시내버스와 택시투어는 이용이 가능하다.


제일중요!! 버스 시간표는 배가 청산도에 도착한 뒤에 10분 내로 출발한다.

 

** 예를들어 4월 운항시간표를 보면 ! 완도 출발 08시30분 -> 청산도 08시 50분55분 도착 /  청산도에 배가 도착한 후 10분 내로 버스출발 / 버스는 배가 정박하는 청산도항 =시점에서 출발

 

 

보통 배 운항간격은 1시간30분~2시간 정도이며, 매달 배시간이 바뀌기에 버스출발시간도 변한다. 따라서 기준이 되는 배시간이 중요하다.

 

**매달 바뀌는 실시간 배시간표

정리한 밑에 글 참고!

 

 

청산도 가는법 / 배시간표 완도 배편정리

 

청산도 배시간표 완도 배편 정리

 청산도 배시간표 정리 서편제 촬영지인 청산도는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 청보리 밭과 슬로길 축제를 시작으로 유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섬이 떠오르실 거에요. 진도 옆 청산도를 완도터

greenteahot.tistory.com

 

 

버스요금은 1,000원이고 현금 또는 일반교통카드 사용가능해요. 정류장은 아래 빨간표시와 같고, 시점 청산도항 = 도청항 종점 신흥리 해수욕장 근처에요. 버스가 들어올때 멀리서부터 빠~~앙 거리면서 경적을 울려주기에 놓칠일은 없어요.꽤 강력한 존재감을 내뿜기에 유채꽃 사진찍다가도 저멀리 버스가 오는걸 알 수 있어요.

 

 

 

 청산도 뚜벅이
 택시 슬로길지도

 

 

혼자 트래킹 하시는 분들 자차를 갖고오지 않은 분들은 시내버스나 택시투어가 가능하고, 슬로길을 따라 섬 구석구석 보신다면 최소 2박 정도가 적당해 보여요.

 

기본적으로 유채꽃밭으로 가시는 1코스 동구정길, 서편제길은 필수며 당일치기로 오셨으면 1코스 앞부분과 7코스 돌담길쪽 추천드려요. 둘 다 좋지만 7코스쪽은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덜 오고 시내버스로도 갈 수 있어서 여유있게 인생사진 찍는 곳으로는 최적이에요. 천천히 유채꽃밭에서 힐링하는게 슬로길의 목적이겠죠.

 

 

걸어서 모두 보기엔 생각보다 큰 청산도 바다와 꽃들의 조화로 걷기 좋은 코스들이 많았어요. 여유있게 트레킹하는 분들이라면 진도여행시 꼭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이태원 오겜월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세트장

 

이태원 오겜월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세트장

이태원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겜월드 세트장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열풍이 뜨겁죠. 6호선 이태원역 대합실에 설치된 오겜월드 세트장이 9월에 설치되어 운영이 되었어요. 설

greenteahot.tistory.com

 

글로버 킥보드 고업 스포티라이트 4in1 [유아킥보드 윌리엄킥보드]

 

글로버 킥보드 고업 스포티라이트 4in1 [유아킥보드 윌리엄킥보드]

글로버 킥보드 고업 스포티라이트 4in1 이것저것 조카의 선물을 찾다가 코스트코에서 발견한 Globber 글로버 킥보드 고업 스포티라이트 4 in 1 가격은 코스트코에서 78,900원에 판매중이고 색감은 핑

greenteahot.tistory.com

 

관악산 케이블카 과천 등산코스

 

관악산 케이블카 과천 등산코스

 관악산(632m) 올라가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좀 재밌고 색다른 케이블카를 보며 능선을 따라 쫘-악 펼쳐진 시원한 뷰를 보는 코스 소개할께요. 푸른하늘에 케이블카를 보며 걷는 관악산 케이블

greenteahot.tistory.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