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숯불 붙이는법 숯 점화통 랜드맨 차콜스타터 사용법

by 설이친구 2021. 12. 16.
728x90
SMALL

숯불 붙이는법 숯
점화통 랜드맨
차콜스타터 사용법

최근에도 캠핑가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저는 아직 모든 도구를 갖출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아 모든것을 대여할 수 있고 갖춰진 서울대공원 캠핑장을 종종 갑니다. 1박에 2.7만원인 서울대공원 캠핑장에서 점심 저녁시간만 되면 여기저기서 불을 지피죠. 하지만 먹는건 빠르게 숯불을 붙인 숙련자들.. 저또한, 처음 숯에 불이 너무 안붙어서 힘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캠핑에서 중요한 숯불 구이를 위해 불붙이는게 중요하죠.

 

솔직히 캠핑가서 텐트치고 걷고 셋팅 외 계속 먹고 자고 쉬며 힐링하는게 목적이겠죠. 따라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맛나게 고기를 먹기 위해서 오늘 화려한 도구없이(토치no 부르스타no) 간단 저렴하면서 신속한 숯불 붙이는 법을 사진과 함께 알려드릴께요.

 

맛나게 숯향을 입혀 고기를 구울때, 숯을 먼저 굽고 고기를 굽는다고 하죠. 여기서 야자나무숯, 코코넛숯, 조개탄 등으로 표현되는 야자가루를 합쳐서 만든 인공숯들은 착화가 잘 되나 지속시간이 짧은편이고, 가루들을 고압력으로 합칠때 화학물질이 필요해서 들어갔다고 해요. 

 

물론 없는것들도 있지만 100% 깨끗하다면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저는 자연에 가서 자연을 느끼기 위해 캠핑숯용인 백탄을 구매해서 사용중이에요. 건강하지만 백탄의 단점점화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다는 점. 따라서 캠핑장에 도착해서 1~2명이 텐트를 준비할 때, 숯에 불붙이는 시간이 꽤 걸리니 다른 사람들은 빠르게 숯에 불 붙일 준비를 해야되겠죠. 아래 방법대로 하시면 큰 문제 없더라구요.

 

 

 랜드맨 차콜스타터
 LANDMANN 

 먼저 차콜스타터(숯 점화통)을 설명드리자면, 코스트코에서 1.4만원 정도로 판매가 되었던 랜드맨 랜드만 차콜스타터입니다. 요즘엔 코스트코에는 더 큰 차콜스타터를 팔고 있더라구요. 랜드맨은 인터넷과 당근마켓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긴해요. 랜드맨 차콜스타터 숯 점화통의 장점은 튼튼, 용량크고, 안전 / 단점은 조금 무겁다 정도입니다. 숯이 튀어도 안전하고 열기를 확실히 막아주는 장점이 저에게 필요했기에 구매!

 

숯에 불이 붙기위해선 토치로 하셨거나 부르스타를 활용해서 하셨을거에요. 아마 백탄이나 흑탄 등을 사용할 때, 숯이 깨지거나 튀는 현상을 많이 겪으셨을거에요. 숯이 튀면 무섭죠.. 밀폐되게 보관하지 않아 공기와 수분을 머금은 숯이나 흑탄 같은 경우에 많이 튀고 착화가 쉽지 않죠. 이럴 때, 차콜스타터를 쓰시면 안전하고 빠르게 숯불을 붙일 수 있어요.

 

 빠른 숯불을 위한
 준비물
 

먼저 준비물입니다. 빠른 숯불을 위해서 4가지 준비하면 됩니다.

1. 종류상관없는 식용유

2. 종이컵 2~4개(종이컵보다 좀 더 크면 좋음)

3. 휴지와 라이터

4. 차콜스타터(숯 점화통)

 

휴지와 종이컵은 캠핑장에 갈 때 흔히 챙기는 준비물이죠. 1~3번은 언제든 쉽게 구할 수 있고, 4번 차콜스타터(숯점화통)는 당근이나 인터넷으로 미리 준비하시길 추천드려요. 가격대 1~2만원 전후이고 숯이 들어가는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 이를 활용해서 쉽게 불을 붙일 수 있죠.

 

 

차콜스타터 중간에 구멍구멍이 뚫린 층이 보이시죠. 저 밑에 부르스타의 불을 피워서 숯을 달궈도되고, 지금 설명드릴 종이컵에 불을 붙여서 숯을 불붙게 해도 됩니다.

 

종이컵에 식용유

먼저 종이컵의 불이 오래 붙을 수 있도록 식용유를 60% 채워줍니다. 그리고 휴지를 꽤 돌돌말아서 식용유를 충분히 흡수하며 컵에 들어가도록 넣어줍니다. 여기서 팁은 종이컵의 높이가 너무 높으면 차콜스타터 바닥이 공중으로 뜰 수 있기에 종이컵 높이를 조금 잘라줍니다. 

 

숯을 차콜스타터에 넣으시고 종이컵안의 휴지에 불을 붙인 다음 차콜스타터가 위로가게 덮어줍니다. 숯이 튈 수도 있으니 아이들이 지나다니는 곳에서 좀 멀리 점화통 자리를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또한, 바닥이 평평해야 안정감이 있으니 바닥의 돌도 고르게해주시면 좋죠.

 

 

불에 숯을 올리고 넉넉히 7분~10분정도 되면 화력이 쌔져요. 만약 백탄중에서 크기가 中 大사이즈참숯을 쓰신다면 종이컵 2개로 화력을 높여주면 더욱 확실하게 붙을 거에요. 밑에 불붙은 숯은 빼주고 위에 숯을 순환시켜 빠르게 숯불을 붙여봅니다.

 

살짝 하얗게 숯 주변을 덮는 재가 형성되면 숯에 불이 붙은거죠. 이들을 모아 화로에 던져줍니다. 생각보다 숯열기가 쌔기에 장갑은 필수!

도톰한 삼겹살과 목살은 언제나.. 맛나죠. 친구분들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캠핑시간이 되시길 :)

검디관광농원 캠핑장 예약 가격 시설 동검도 강화도

 

검디관광농원 캠핑장 예약 가격 시설 동검도 강화도

내돈내산  검디관광농원 캠핑장 - 예약, 가격, 시설 등 설명 캠핑!! 취미로 시작하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장비 하나하나 모으는 재미도 있고..^^ 강화도에는 강화루지를 타는 곳 옆에 마리원관

greenteahot.tistory.com

 

서울대공원 호수 동물원 둘레길 산림욕장길 이용시간

 

서울대공원 호수 동물원 둘레길 산림욕장길 이용시간

 서울대공원 호수  동물원 둘레길  산림욕장길 비가 오다 말다 하는 가을날 서울대공원 동물원 둘레길에 다녀왔어요. 단풍구경과 벚꽃나들이를 할 때, 서울대공원 둘레길과 호수둘레길 모두

greenteahot.tistory.com

 

자연휴양림 바베큐 숯불화로 그릴 가능여부 정리

 

자연휴양림 바베큐 숯불화로 그릴 가능여부 정리

 자연휴양림 바베큐  숯불사용 그릴여부 자연휴양림에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어요. 국립자연휴양림 공공자연휴양림 사립자연휴양림 바베큐 숯불화로 가능여부는 각 휴양림별 다르기에 밑에 

greenteahot.tistory.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