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간단하게 갤럭시 삼성폰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법(교체방법 가격 소요시간)

by 설이친구 2022. 1. 5.
728x90
SMALL

갤럭시 배터리
수명 조회하는 법

결론부터~ 아래 순서대로 3개만 하면 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 끝!

1. 삼성맴버스 어플찾아서 실행

2. 자가진단 클릭(화면 중간 우측)

3. 첫번째 배터리 상태 클릭

 

배터리는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수명이 다하여 배터리를 교체하게 되는 때가 온다. 즉,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면서 수명을 다해간다. 일반적으로 갤럭시폰을 2~3년간 사용했다면, 배터리 수명과 상태를 확인하고 그 이후에 교체할지를 정해야된다. 특히 만3년이 넘는다면 갤럭시든 뭐든 배터리는 날..좀 죽여줘... 할 정도가 되었을 것이다.

 

삼성맴버스로
배터리 수명확인

모든 핸드폰의 배터리는 1년까지는 제 기능을 하지만, 2년차부터는 완충이 되어도 완충된 배터리 역할을 못한다. 예를들면 처음 사용하는 핸드폰의 배터리가 완충시 1000이라고 할 때, 2년차부터는 완충을 해도 900 밖에 남지 않는다. 따라서 화면창에 100% 완충이라떠도 실질적으로 900만큼만 사용이 가능하다. 3년차때는 1000->900->600 정도로 남는다고 보면, 기존의 60%에 해당하는 용량이다.

이러한 실질적으로 남은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3가지만 확인하면 된다. 특히 삼성폰 갤럭시폰이라면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할 것이다.

 

1.삼성맴버스 검색

삼성맴버스를 검색한다. 어플 중에서 Samsung Members 라는 어플이 있는데 한글로 '삼성맴버스'를 검색해도 나온다.

 

2.자가진단 클릭

삼성맴버스 실행된 창에서 중간지점에 있는 '자가진단'을 누른다.

 

 

3.배터리상태 확인

총 26개 자가진단 중 가장 첫번째 '배터리상태'를 누른다.

 

 

 진단해석

중요**

삼성맴버스로 간단하게 갤럭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때, '수명'의 상태를 본다. '배터리 잔량'은 단순히 현재 배터리를 조회한 것이기에 큰 의미는 없다. 완충해서 진단하면 100%나오기에 수명으로 표시된 내용만 의미가 있다.

 

현재 아래 사진상 수명:좋음 상태이다. 배터리가 많이 닳거나 중고라면 보통이나 나쁨으로 뜬다. 참고로 갤럭시S9+ 3년썼더니 나쁨 상태였다. 따라서 삼성폰을 3년 넘게 쓰셨다면 배터리만 바꾸시길 추천!

 

 교체방법 가격
 소요시간

배터리의 수준이 나쁨이거나 자꾸 꺼지는 상태라면 삼성서비스센터로 가서 교체해야된다. 갤럭시S8 기준 4만원, S9+기준 4.9만원 정도가 배터리 교체비용이다. 시간은 3~40분정도 서비스센터에서 대기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갤럭시S9+ 배터리 교체 가격 시간 삼성서비스센터

 

갤럭시S9+ 배터리 교체 가격 시간 삼성서비스센터

갤럭시S9+ 배터리 교체 가격 시간 결론부터 ~ 갤럭시S9+ 기준 배터리 교체비용 49,000원 / 소요시간 3~40분 다녀와보니 삼성은 서비스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었다. 친절한 안내와 합리적인 가격에

greenteahot.tistory.com


동작구 수방사 4차 신혼희망타운 서울대방지구 청약 분양 떴다! (교통망 단지배치도 평면도 위치)

 

동작구 수방사 4차 신혼희망타운 서울대방지구 청약 분양 떴다! (교통망 단지배치도 평면도 위치

21년 4차 서울대방 사전청약 신혼희망타운 수도권 그 중에서도 특히 서울 무주택자들분들이 기다린 동작구 수방사입니다. 사실 노량진역과 노들섬 사이 '동작구 본동 320'을 동작구 수방사라고

greenteahot.tistory.com

고양 창릉지구 A4 신도시 4차 신혼희망타운 청약 분양 떴다! (교통망 단지배치도 평면도 위치)

 

고양 창릉지구 A4 신도시 4차 신혼희망타운 청약 분양 떴다! (교통망 단지배치도 평면도 위치)

21년 4차 고양창릉 A4 사전청약 신혼희망타운 - 입주자모집공고문 / 공급일정 / 본청약  금회 사전청약 입주자모집공고일은2021.12.29이며 소득과 자산 기준일입니다. 아래 4차 사전청약 신혼희망

greenteahot.tistory.com

과천주암지구 사전청약 C1 C2 임장후기 현장 토지보상

 

과천주암지구 사전청약 C1 C2 임장후기 현장 토지보상

과천주암지구 사전청약 분양 임장후기 C1, C2 현장상황 토지보상 이번 3차 사전청약 과천주암지구 현장에 다녀왔어요. 당해지역 청약이 끝나고 미달분에 대해 수도권 기타지역의 청약이 예정된

greenteahot.tistory.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