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팁

갤럭시S9+ 배터리 교체 가격 시간 삼성서비스센터

by 설이친구 2022. 1. 5.
728x90
반응형
SMALL

갤럭시S9+ 배터리
교체 가격 시간

결론부터 ~ 갤럭시S9+ 기준 배터리 교체비용 49,000원 / 소요시간 3~40분

다녀와보니 삼성은 서비스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었다. 친절한 안내와 합리적인 가격에 새폰을 얻은 것 같은 느낌..만족도가 컸다.

 

갤럭시S9+를 3년 썼다. 나름 관리를 잘 했다고 생각했지만, 배터리가 2년 반부터 자비없이 닳는게 느껴졌다. 그래서 보조 배터리를 상비약처럼 갖고 다닌지 반년이 넘었다. 배터리가 빠른 속도로 닳는건 은근히 불편하고, 배터리가 10%정도 남으면 불안감이 엄습해왔다.

 

나처럼 모바일로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더더욱 그럴것이다. 전원이 나가버리면 결제도 못하고, 대중교통도 탈 수 없기 때문에 배터리의 수명상태를 확인해보기로 했다. 배터리상태 확인해보니 나쁨수준 = 배터리 교체가 필요해보였다. 모든 삼성폰(갤럭시S시리즈 노트 등) 간단히 배터리 확인하는 방법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간단하게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법(교체방법 가격 소요시간)

 

간단하게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법(교체방법 가격 소요시간)

갤럭시 배터리 수명 조회하는 법 결론부터~ 아래 순서대로 3개만 하면 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 끝! 1. 삼성맴버스 어플찾아서 실행 2. 자가진단 클릭(화면 중간 우측) 3. 첫번째 배터리 상태 클릭

greenteahot.tistory.com

 

그..그만.. 죽여줘 라는 갤럭시S9+ 의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 2021년이 지나가기전 내방역과 방배역 사이에 있는 삼성서비스 센터를 방문했다.

 

3층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니 QR인증과 함께 번호표 뽑는 기계가 나온다. 대부분 센터 직원분들이 교통정리를 해주시기에 기다림 없이 고장수리 번호표를 받았다. 대충 어떤 업무로 왔는지 물어보니 대략적인 방향만 말씀드리면 알아서 해주시기에 부담없다.

 

 

많은 수리기사님들이 접수와 수리를 동시에 진행하고 계셨다. 나는 나에게 해당된 창구에 폰과 접수증을 넣고 10분 정도 기다리니 창구 기사님이 부르셨다. 발생할 금액과 소요될 시간 그리고 현재 대략적인 이상 유무 등을 말씀해주셨고, 진행에 동의하니 기다려달라고 했다.

 

 

AS센터 이곳저곳을 돌아다녀보았다. 

 

 

정품케이스를 팔았고, 12,000원을 내면 필름구매와 함께 붙여주셨다. 정품이라 저렴하진 않지만, 전자기기들의 호환을 위해 부품을 산다면 무조건 정품을 살 것이다. 30분 기다리니 기사분께서 호명해주셨다. 서비스내역서와 교체완료된 폰을 주셨다.

 

 

배터리 수명이 다해갈때 여러증상이 나온다고 한다. 갑자기 전원이 꺼지거나 배터리부분이 부풀거나 30%정도 배터리가 남았는데 한번에 닳아버린다던가.. 뭔가 불편할때는 서비스 센터를 찾는게 정말 답이다. 괴로움을 앉고 지내는건 참는게 아니니깐..^^ 5만원에 새폰이 생겼다.

 

 

부품가격이 두렵다면 먼저 재생부품가격을 조회해보시길 추천드린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서 모델명만 넣는다면 필요한 부품과 가격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것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재생부품가격 검색 (https://www.samsungsvc.co.kr/info/fee?tab=price)

 

재생부품 가격검색 | 서비스안내 | 삼성전자서비스

모델명을 검색해 주세요.

www.samsungsvc.co.kr

 

상향평준화가 된 2020년 핸드폰들은 배터리만 교체해도 4~5년은 무난히 쓸 수 있다. 특히 배터리만 교체해도 해결될 문제로 폰을 새롭게 바꾸시는 분들이 적지 않기에 어머니 아버지 세대를 위해 이글을 써봤다. 

교체비용도 저렴하고 수도권기준 센터들도 권역별로 있기에 방문을 추천드린다. 단! 수리센터가 있는 삼성서비스센터로 가야한다. 판매점만 있는 곳도 있기에..! +교체하면서 핸드폰의 고장이나 오류부분에 대해서도 점검받을 수 있으니 당장 서비스센터로 가는 행동 하시길!!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