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솔밭공원 우이동 물놀이터

by 설이친구 2022. 8. 9.
728x90
SMALL

솔밭공원 우이동
물놀이터

장마가 지속되는 날 우이동 솔밭공원에 다녀왔어요. 여름 내내 우이동 물놀이터로써 아이들이 좋아하고 뛰어노는 공간이기도 하죠.

소나무 군락을 이루고있는 솔밭공원에 안개가 끼니 더욱 신비로운 느낌이 드네요. 공원 조성시 일부러 소나무를 뺄정도로 빽빽한 군락을 자랑하는 곳이었다고 해요.

 

솔밭공원 우이동
물놀이 바닥분수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고 놀 수 있는 바닥분수입니다. 솔밭공원(=솔밭근린공원) 입구 쪽에 있어요. 운영시간은 5/16 ~ 9/30까지 1일 4회 가동시간 30분 바닥분수를 가동합니다.

 

물놀이터 바닥분수 시간표
12:00~12:30
13:00~13:30
15:00~15:30
16:00~16:30

 

KFC, 탐엔탐스 카페 바로 옆에 아이들 물놀이장이 있어요. 까르륵 소리가 들리면 거기가 솔밭공원 입구이자 바닥분수입니다.

 

솔밭공원 우이동
물놀이터 주변 맛집

솔밭공원 내 배드민턴장과 넓은공터가 있어요. 롤러브레이드 인라인을 타거나 뛰어놀기에 좋아요.  주변에 메가커피나 탐앤탐스 베스킨 KFC 서브웨이  카페들과 간식거리를 파는 곳들이 많아요. 덕성여대 앞이라서 그런지 프렌차이즈들도 꽤 있죠.

 

로컷맛집을 소개하자면 든든한 순대국을 원하시면 사리원이란 곳을 추천드려요. 아이들과 여럿 함께 드신다면 도레미분식 즉석떡볶이를 추천드려요. 아래 글 참고~~

 

도레미즉석떡볶이 가격 쌍문동 덕성여대 맛집

도레미즉석떡볶이 가격 쌍문동 덕성여대 맛집 쌍문동 덕성여대 동네 맛집 중에 맛집인 도레미즉석떡볶이 집입니다. 맛 가격 양 모두 잡았고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도 맛나는 즉석떡볶이입니다.

greenteahot.tistory.com

 

솔밭공원 우이동
물놀이터 주변 맛집

솔밭공원역 2번출구 골목으로 들어가면 위치한 우이동공영주차장입니다.

차로 오셨을 경우 메가커피쪽 빌라에 차를 대는 분들이 많았는데.. 자칫 견인될수도 있어요. 조금 위 우이동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온가족 나들이 다니기 좋은 곳입니다. 나무 데크길이 깔려있으며, 하얀 수국들이 모여있는 곳도 있어요.


수국 군락?까진 아니더라도 꽤 묵직한 수국들이 피었습니다. 수국중에서도 9월까지 피는 종이라고 티비에서 본 적이 있어요. 밤에 조명켜질때 오셔도 사람적고 수국이쁘고.. 좋을듯 싶습니다.

 

 

근현대사 추리여행

참가비 무료근현대사 추리여행입니다. 북한산 둘레길 1,2구간을 걸으며 미션을 해결하는 컨셉의 여행입니다. 시작은 솔밭근린공원 내 숲속마을문고 내의 QR코드를 스캔함으로 시작합니다.

 

핸드폰있고, 둘레길을 좀 걷는다면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숲속마을문고가 있는 솔밭공원의 광장같은 곳입니다. 주말이면 아이들이 여기서 배드민턴, 출구, 캐치볼 등 다용도로 잘 쓰고 있었습니다.

 

소나무 아래 벤치에서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을 종종봤구요. 아래 나무로된 놀이터나, 옛날 놀이터 역시 안전하고 이쁘게 준비해두었습니다. 연못에는 물이 차서 금방이라도 개구리가 나올 것 같았습니다.

 

 

공원 내 반려동일
출입금지

솔밭공원 내 애완견을 절대 못오게 합니다. 입구부터 강아지 금지라고 쓰여져 있으며, 대신 파란색 실선으로 공원 둘레를 쌓고 있는데 이 파란줄만 강아지를 데리고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철수와 영희가 하도 안씻고 줄넘기만 해서 그런지 검정물이 주르륵 흐르네요. 아래 화장실도 깔끔하고 전반적으로 정돈과 관리가 잘 된 솔밭공원입니다. 화장실 내 관리실도 함께 있습니다.

 

아이들 물놀이터로써, 바닥분수를 쏘아 올리는 솔밭공원은 너무나도 힐링이 되는 곳이었습니다.

 

728x90
LIST

댓글